스타핫스타/영화드라마소식

스트릿맨파이터 절크/ 스맨파 저스트 절크에 대해 덕질해보자(영제이,제이호,에스원,헐크,민서,예준,하울)

꼼상꼼상♡ 2022. 9. 12. 22:01
반응형

 

 

저스트 절크에 대해서 알아보자
* 스맨파 출연멤버: 영제이,제이호,에스원,헐크,민서,예준,하울
* 수상경력: 2016년 바디락 댄스 우승, 2017년 한류힙합문화 대상 힙합 댄스 부문 퍼포먼스 대상, 2018년 대한민국 한류 대상 공연예술 대상 등 다수
* 출연 대표작: 엠넷 스트릿맨파이터, 댄싱하이, 2017년 아메리카 갓 탤런트 출연

 

 

반응형



2021년 화제작이였던 스우파의 후속작, 스맨파!!
스맨파에 저스트절크의 출연 소식이 알려지면서, 당연히 절크가 우승을 할꺼라는 소문이 많았다.
절크 하면 대한민국 최고의 댄스 크루로 워낙 유명했고, 평창 동계 올림픽에서 개막식을 달궜던 크루 였기에 당연히 절크의 출연은 화제가 될수밖에 없었다.
나도 절크는 평창 동계 올림픽 개막식을 통해 처음 알게 되었고, 그 후로 아메리카 갓 탤런트 등 절크가 출연했던 영상들을 보면서 이 팀 진짜 잘한다~ 라고만 생각했었던 팀이였는데, 스맨파에 등장한걸 보고 너무 반가웠다
그리고 바로 배틀 하는 모습을 보면서 완전 푹 빠져버림 ♡
어절크!!!! (어짜피 우승은 절크!!!!)

저스트 절크에 대해 알아보자 / 절크 탄생 배경

영제이와 제이호는 중학교때부터 단짝 친구였는데, 영제이가 제이호에게 같이 춤을 추자고 꼬셔서 중학교때부터 춤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2010년 리더 영제이가 가수 준비를 하면서 알게된 지인으로 부터 소개받은 학원에서 댄스 강사를 하던 시절, 영제이의 춤 실력이 소문이 나기 시작했고 그의 강의를 듣기 위해 많은 수강생들이 몰렸고, 그는 강사로 활동하다가 크루를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 단짝 친구인 제이호와 함께 팀을 꾸리게 되었다고 한다.
초창기 멤버는 (제이호, 영제이, 에스원, 맹한준, 김예환 )이라고 한다.
그리고 스우파에서 유명했던 YGX의 리더 리정도 절크 출신이다.




절크는 해외 방송 및 대회에 출전하여 더 유명해졌는데, 그중 절크를 유명하게 만든 프로가 바로 아메리카 갓 탤런트 라는 프로이다. 거기에서 절크는 절도 있는 모습과 칼군무를 선보여 올패스를 받아 다음 단계에 진출했고, 그들의 춤은 여태 나왔던 춤 스타일과는 많이 달라 화제가 되기도 했었다.
이후 준비했던 음악이 저작권 문제 때문에, 급하게 다른 노래와 안무를 준비하게 되어 원하는 춤을 추지 못해 우승을 아쉽게 놓치게 되었다.

2018년 저스트 절크 아카데미를 오픈 하여, 댄스 학원을 운영중이며 현재 2호점 까지 오픈했다고 한다.
유튜브 공식 채널도 있어서 댄스 영상도 볼수가 있다
2018년 댄싱하이 라는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우승을 하기도 했다.

절크 이름 뜻


절크라는 이름은 리더인 영제이가 지었는데 절크라는 뜻은 바보, 갑자기 움직이다 라는 두가지의 뜻을 가지고 있는데, 춤이 너무 좋아서 그냥 춤만 추는 자신과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어 저스트 절크라고 짓게 되었다고 한다.


엠넷 스트릿 맨 파이터 정보 (방송시간,출연진 )

 

 

* 스트릿 맨 파이터
* 방송채널: 엠넷
* 방송시간: 화요일 밤 10시 20분
* 출연팀: 저스트절크, 위뎀보이즈, 뱅투브라더스, 어때, 엠비셔스, YGX, 원밀리언, 프라임킹즈

 

스맨파 1화 리뷰 (절크 등장 컷/ 디기딕 갱갱갱 )

* 출처 (엠넷/ 더 춤 유튜브 영상)



스맨파 1화에서 멋있게 등장하는 절크!

 

 

 


절크는 현재 정상에 있는 유명한 크루, 그리고 위댐은 지금 뜨고 있는 트랜디한 팀으로 일촉즉발 라이벌 구도로 보는이들을 하여금 심장을 쫄리게 만들었다.


다른 크루팀이 뽑은 최종 예상순위 1위인 절크 !



그리고 이어진 절크를 향한 냉철한 크루들의 평가

점점 표정들이 굳어지는..


그리고 탄생한 절크의 디기딕 갱갱갱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즘 절크 소개할때 디기딕 갱갱갱 절크로 소개 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열받은 모습도 멋진 영제이

 


오래 해먹었으니 내려오라고 도발하는 위댐


그리고 알수 없는 표정의 빡친 저스트절크
열제이 화난 모습도 귀여움


그리고 이어진 영제이와 바타의 노 리스펙 약자 지목 배틀!

 


영제이의 영재였지 짤 ㅋㅋ


약자지목배틀에서는 성모의 마에스트로 노래로 영제이 승!
근데 정말 너무 잘 췄음
유튜브에서 한 100번은 돌려 봤던거 같다
진짜 왜 영제이 영제이 하는거고, 절크가 우승팀이라고 하는지 알것 같은 춤사위였음

너무 잼있는 스맨파 !


위댐과 절크의 라이벌 구도도 잼있고 다른 참가 크루들도 너무 매력 있어서 너무 멋있다.
하지만 내 원픽은 절크 ♡ 절크가 우승했으면 좋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