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핫스타/덕질덕질핫덕질

최우식 프로필(MBTI, 이상형, 국적, 최우식 뷔,절친, 등)/ 최우식에 대해 알아보자 (최우식 일상사진+셀카)

꼼상꼼상♡ 2023. 4. 3. 22:03
반응형

최우식TMI 
* 이름: 최우식 (캐나다 이름: 애드워드 최)
* 생년월일: 1990년 3월 26일
* 국적: 캐나다
* 키: 181
* 종교: 무교 
* 가족: 부모님과 형 , 반려견 초코
* 별명: 우시기, 우식초이 등등
* 데비: 2011년 드라마 짝패 
* 혈액형: O형
* 대표작품( 최우식 출연작): 호구의 사랑, 짝패, 거인, 기생충, 특수사건전담반2, 그해 우리는, 부산행, 옥자, 마녀, 궁합, 기생충, 사냥의 시간 등 

최우식의 어린시절 ( 캐나다 이민 가게 된 계기)



최우식은 대한민국에서 태어나 초등학교를 다니다가 12살에 캐나다로 이민을 가게 되었다.

그 후로 대학교까지 캐나다에서 살았기 때문에 영어를 한국어만큼 유창하게 잘한다. 

영화 "마녀"에서도 유창한 영어 실력을 보여줬고, 예능 "윤스테이", "서진이네" 에서도 유창한 영어실력을 선보이고 있다.

최우식은 예전에는 영어가 더 익숙하고 편했지만 지금은 한국말이 더 편해져 영어를 사용해야 될때가 되면 머리속에서 한국말을 영어로 번역을 한뒤에 말을 해야 한다고 한다. 

 

 

최우식은 캐나다에서 TOP3에 드는 명문대학에서 영화연출을 전공 하던 중 영화연출을 하기전에 연기를 먼저 배우면 좋을거 같아 연기자가 되기 위해 한국에 왔다. 

연기자가 된 이후에는 영화감독보다는 연기자의 꿈을 키우게 됐으며, 현재는 영화감독의 꿈을 접었다고 한다.

 

 

 

 

최우식의 드라마& 영화 

최우식은 영화 "거인"을 통해 2015년 청룡영화제 신인남자배우상을 수상하였고, 그 이후부터 대중들에게 많은 이름을 알리며 많은 작품에 출연하여 탄탄한 연기력으로 큰 사랑을 받게 되었다.

워낙 얼굴이 동안이라 30대에도 학생역할을 자주 맡았다. 20대때는 술을 먹으러 가면 항상 신분증 검사를 당했으며 본인의 어려보이는 얼굴 때문에 실제 나이를 듣고 놀라는 동료 배우들이 많다고 한다. 

동안얼굴에 마르고 선한 얼굴때문에 항상 착한 역할 및 찌질한 역할 또한 자주 맡았다. 

 

 

반응형

 

특히 드라마 "호구의 사랑"에서도 너무 착하디 착한 호구 역할을 맡았고 , "그해 우리는"에서도 순박하면서 상처를 가지고 있는 역할을 맡아 열연했다.

그리고 영화 "마녀"에서 악역 열할로 나왔는데, 착한 얼굴속에서 그렇지 않은 반전 연기를 선보이며 많은 인기를 받았다.

영화 마녀에서 같이 출연했던 김다미와 최우식은 그해 우리는에서도 다시 한번 재회하여 좋은 연기를 선보였다.

 

 

 

 

최우식의 성격 및 최우식의 모든 정보 

최우식과 뷔, 박형식, 박서준, 픽보이가 멤버로 있는 우가팸이라는 친목 모임이 있다.

우가팸은 드라마 화랑을 찍으면서 뷔 박서준 박형식을 주축으로 만들어졌다고 한다. 같이 여행도 자주 다니고 친한 모습을 자주 보이고 있는데 특히 서로 작품이 들어가면 커피차를 보내주는 등 서로 잘 챙기는 모습을 자주 보여준다. 

tvn 예능 "서진이네"에는 우가팸 멤버인 박서준과 뷔, 최우식이 출연했는데 찐친 모드로 티키타카 하며 재미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현재 넷플릭스 살인자o난감 촬영중으로 2024년에 넷플릭스에 만나볼수 있다.

최우식의 MBTI는 알려진게 없는데 ,워낙 본인의 MBTI를 언급하지 않기도 하며 MBTI가 뭐냐는 질문에는 C.U.T.E 라는 재치있는 대답으로 항상 대답을 피해간다.

 

예능에도 종종 출연했는데, 그중 여름방학, 윤스테이, 서진이네 에서 귀여운 엉뚱미를 선보여 많은 사랑을 받았다.

최우식의 엉뚱한 성격은 같은 동료 배우들도 다 알고 있어 최우식의 엉뚱한 모습을 귀여워 하면서도 많이 놀리기도 한다고 한다.

 

 

최우식의 주량은 소주 1병으로 술을 잘 먹지는 못한다고 한다. 다만 술자리의 분위기를 좋아해 술자리를 즐긴다고 한다.

잘하는 음식은 계란후라이며, 피자를 일주일에 1~2번은 꼭 먹을정도로 피자를 좋아한다고 한다.

민초파이며, 베스킨 라빈스에서도 민트초코칩을 제일 좋아한다고 한다.

 

 

 

 

마른 체형이지만 얼굴이 작고 키가 크고, 다리가 길어 비율이 좋은편이라 어떤 옷을 입어도 잘 소화를 해낸다.

슈트와 캐쥬얼 모두 잘 소화 시키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

 

강아지를 무척이나 좋아한다. 지금 같이 살고 있는 반려견 초코가 노견이라 같이 함께 할 시간이 줄어드는것이 항상 마음이 아프다고 한다. 그래서 무언가 바꿀수 있는 힘이 생긴다면 강아지의 수명을 늘리고 싶다는 대답도 했었다고 한다.

 

 

 

손이 가늘고 길어  섬섬옥수처럼 예쁜 손을 가지고 있다. 노래를 잘 못한다고 한다.

최우식은 말이 잘 통하고 재미있는 사람이 좋다고 한다. 외적으로는 웃거나 말할때 입술이 예쁜 여자가 좋다고 한다.

 

 

 

 

 

최우식 셀카 / 최우식 남친짤 사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