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핫스타/영화드라마소식

넷플릭스 <상견니> 리메이크 드라마 너의 시간속으로 ♡ 드라마 정보 + 드라마 짤 + 상견니 비교 및 차이, 결말 정보 등 (스포 주의)

꼼상꼼상♡ 2023. 9. 19. 22:47
반응형

 
 

너의 시간속으로 
* 너의 시간속으로 
* 방영 OTT: 넷플릭스 
* 주인공: 안효섭, 전여빈, 강훈 
* 몇부작: 12부작
* 장르: 로멘스, 미스터리, 타임루프 
* 원작: 상견니 
* 시청등급: 15세 

 
내 최애 드라마 <상견니>의 한국판 리메이크 <너의 시간속으로>가 2023년 9월 8일 넷플릭스에서 공개 되었다. 
공개 되자마자 금요일~ 토요일에 걸쳐서 12부작을 모두 달렸다.
원작 줄거리에 충실하여 , 큰 줄거리의 변화는 없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원작에서 다소 지루했던 부분 및 불필요한 부분을 자른건 신의 한수라고 생각한다. 
( 초반 1화때 동료의 반려견이 없어져서 찾아다니는 장면, 점 봐주는 곳 장면, 프로포즈 연출 장면, 천윈루 동생이 동급생에게 괴롭힘 당하는거 도와주는 장면 등)
 
 

다소 오글거리는 장면도 삭제 하고, 우리나라 정서에 맞게 잘 리메이크 한거 같다.
특히 영상미가 너무 이뻤음.
 
다만, 상견니 드라마 특유의 풋풋함과 발랄함 등이 많이 사라져서 아쉬웠고 , 원작에 비해 짧은 런닝타임으로 내용을 줄이다 보니 주인공들의 서사가 많이 짤려나가서 감정이입이 원작에 비해 다소 잘 되지 않았던 점이 아쉬웠다.
 
 
 

반응형

 
그렇다고  리메이크작이 별로라는건 절대 아님!!
리메이크작이라는 느낌이 안 들정도로 너무 잘 만들어졌고, 배우들 연기도 너무 좋았다. 
그리고 한국 정서에 맞게 너무 잘 만들어졌다.
 
내가 만약 원작을 안보고 리메이크작을 처음으로 접했다면 내 인생 드라마가 <너의 시간속으로> 가 되었을거 같다.
 
다만 나는 상견니를 접했고 상견니에 너무 빠진 상친놈이다 보니 살짝 아쉽게 느껴졌던건 사실이였던거 같다.
 

 

 
특히 , 리쯔웨이와 어린 황위쉬안의 만남 장면을 너무 간단하게 줄여서 아쉬웠음. 
원작처럼 차라리 길 잃어버린 어린 준희를 시현이가 도와주는 장면이였으면 좋았을텐데..
 

 
그리고 원작에서의 리쯔웨이가 왕취안성이 된 후 황위쉬안을 만나기 위해 학교 앞에서 기다리는 장면, 커피숍에서 우연히 만나는 장면, 황위쉬안 만나면 어떻게 인사를 할까 고민하는 장면 등등 ...
너무 짤렸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런 장면도 시현이랑 준희가 연출 했음 더 좋았을 텐데 너무 아쉬웠다  
그런 장면들 때문에, 리쯔웨이가 황위쉬안을 얼마나 그리워 했는지 알수 있어서, 리쯔웨이의 서사가 더 애절하게 느껴지는건데 .. 너의 시간속으로에서는 구연준의 서사를 너무 줄여버려서....정말 너무 아쉬웠다
 

 
 
그래도 구연준과 한준희의 대학생활은 우리나라 정서에 맞게 너무나 이쁘게 잘 연출되서 보는내내 원작과 다른 재미와 설렘을 느낄수 있어서 좋았음 
 
 

그리고 제일...!! 아쉬웠던건, 우리 늙찌웨이는 중후한 세련남이였는데, 구연준을 그지 모양으로 만들어 놔서 속상했음..ㅋㅋㅋㅋㅋㅋㅋㅋ
 
 

 

 
그만큼, 구연준이 힘들게 살았다는걸 보여주려고 한 연출진의 의도는 알겠으나..
우리 잘생긴 안효섭을 그지연준으로 만들어 놔서 좀 아쉬웠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좀이 아니라 많이 !
 


 


 
 
 

너의 시간속으로 OST

* 서지원의 " 내눈물 모아" - 준희와 시현이가 타임루프 하게 되는 메인 음악
* 네버 엔딩스토리 - 김민석(멜로망스)
* 아름다운 구속 - 뉴진스 
* 안녕 - 케이 
* 사랑과 우정사이 - 홍대광 
* be with you - 홍이삭
* 멜로디 : 백아 
*벌써 일년 - 림킴
 
 
 

 

 

너의 시간속으로 VS 상견니 차이 (스포주의)

 
 

 
* 상견니에서 황위쉬안이 알바 하던 레코드샵 이름의 뒤 숫자는 32 였으나, 너의 시간속으로에서는 27로 변경 되었다.
 

 
* 비오는 장면 . 원래는 모쥔제, 리쯔웨이, 황위쉬안 셋이 비를 맞으며 가는 장면인데 , 리메이크에서는 남시현과 한준희 둘만 비를 같이 맞는 장면으로 바뀜
 
 

 
* 원작에선 왕취안성의 고백이 이뤄지지 않았지만, 리메이크작에선 구연준의 사랑이 이뤄졌었다.
 
 

 
* 상견니에선 황위쉬안이 프로포즈 반지를 찾았지만, 한국판에서는 반지를 찾지 못함  (왜 못찾게 한건지는 궁금 함)
 
* 원작에서는 황위쉬안과 리쯔웨이가 대화를 나눴던 큰 나무를, 왕취안성과도 갔던 추억의 장소였으나 리메이크작에서는 둘이 처음 가는 장소로 나옴 
 

 
* 상견니에서는 리쯔웨이가 길 잃어버린 어린 황위쉬안을 도와주지만, 너의 시간속으로 에서는 남시현이 인규네 할머니 가게에서 알바 하면서 온 어린 준희에게 떡꼬치를 주고, 나쁜 오빠들한테서 도와주는 내용으로 축소 됨 
 

 

 
 
* 원작에서는 리쯔웨이가 차를 운전하고 가다가 사고가 나지만, 한국판은 남시현이 버스를 타고 가다가 사고가 남 
 
* 제일 중요한 너의시간속으로 결말..
 
너의 시간속으로 결말 스포가 있으니 스포를 원치 않는분은 뒤로 뒤로~~
 
원작은 모든 사건을 해결하고 테이프를 태워버린 뒤, 리쯔웨이가 길 잃어버린 어린 황위쉬안을 데려다 주는 장면을 보여주며 열린 결말로 끝이 나지만, 너의 시간속으로에서는 성인이 된 남시현과 한준희가 우연히 같은 버스를 타게 되었고 뭔가 모르게 끌림을 느낀 남시현이 준희를 따라 내리면서 서로의 인연이 시작되는 느낌으로 끝남

 
 

너의 시간속으로 짤 모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