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핫스타/덕질덕질핫덕질

조진웅 프로필 (와이프, 출연작품 (드라마,영화), MBTI, 혈액형 등) 조진웅에 대해 알아보자 (조진웅 TMI)

꼼상꼼상♡ 2023. 3. 22. 22:39
반응형

 

조진웅 배우에 대해 알아보자


* 조진웅
* 본명: 조원준
* 생년월일: 1976년 4월 2일
* 키: 185
* 혈액형: A형
* MBTI: ESFP
* 고향: 부산 
* 가족관계: 부모님, 누나, 와이프 김민아씨, 딸 
* 종교: 무교
* 데뷔: 2004년 말죽거리 잔혹사
* 출연영화: 명량, 끝까지 간다, 파파로티, 범죄도시, 보안관, 퍼펙트 게임, 범죄와의 전쟁, 독전, 경관의 피  등등
* 출연드라마: 뿌리깊은 나무, 시그널, 안투라지 등등 

 

조진웅의 본명은 조원준, 예명 조진웅은 아버지의 존함이라고 한다.

평소 아버지를 존경했고 아버지의 이름이 너무 멋있어 아버지 이름을 예명으로 사용하게 되었다고 한다.

 

조진웅은 부산에서 태어나 초등학교때까지 부산에서 살다가, 중고등학교는 서울에서 보냈다. 

그리고 다시 부산으로 내려가 경성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 후 연극배우로 활동 했다고 한다.

데뷔 전 연기입시 학원에서 연기를 가르쳤는데, 그때 와이프 김민아와 선생과 제자 사이로 만나게 되었다고 한다.

연애시절 단역과 조연배우로 아직 이름을 알리기 전에도 옆에서 많은 힘이 되어주었고,  그렇게  7년간 사랑을 키우다 결혼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2004년 말죽거리 잔혹사로 데뷔를 하게 되었다.

데뷔 이후 단역과 조연으로 출연하며 인상깊은 연기력으로 주연배우로 거듭나게 되었다.

특히 뿌리깊은나무에서 무사 무휼역으로 큰 사랑을 받았었다.

 

이후 범죄와의 전쟁, 끝까지 간다에 출연했고 두 영화 모두 큰 흥행을 거두며 믿고 보는 배우가 되었다. 

영화 끝까지 간다로 백상예술대상에서 이선균과 공동으로 최우수 남우주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운전병 출신으로 운전을 정말 잘한다고 한다.

텐트밖은 유럽시즌 2에서도 연기보다 자신있는게 운전이라고 말 할 정도로 운전을 잘한다고 한다. 

 

 

 

조진웅 다이어트 

조진웅은 출연작품때 마다 살을 많이 뺐다가 다시 찌웠다가 할 정도로 고무줄 몸무게의 소유자다.

뿌리깊은 나무에서 무사 무휼역을 하기 위해 조진웅은 다이어트로 120kg에서 40kg를 감량 했었으며, 

아가씨 영화를 찍기전에는 18kg을 감량, 블랙 머니 영화 촬영때는 30kg를 감량했다고 한다. 이후 평소는 80~90 kg대를 유지중이라고 한다.

다이어트 할때는 술도 끊고 사람도 잘 안만나고 식단과 운동을 철저하게 지킨다고 한다.

정말 역할을 위해 살을 뺐다가 찌웠다가 하는 열정이 정말 대단한것 같다

 

반응형

 

 

평소 야구를 좋아하며 부산이 고향이라 롯데 자이언트 팬이라고 한다.

 

평소 술을 좋아해 즐겨 하는 편이며, 술 친구로는 하정우 배우가 있다고 한다.

눈썹위에 큰 흉터가 있는데 화장실에서 넘어져 세면대에 부딪혀서 생기게 된 흉터라고 한다.

경관의 피에 함께 출연했던 권율 배우와 엄청 친한데, 둘의 티키타카를 보고 있으면 개그맨 콤비가 따로 없을 정도로 입담이 엄청 좋은편이다.

예능에 자주 출연하는 편은 아니지만, 유퀴즈에 출연하여 유머러스함과 재치있는 입담을 보여줬었다. 

현재는 TVN 예능 텐트밖은 유럽 시즌2에 출연중이다.

 

 

 

 

 

 

728x90
반응형